에너지절약 인센티브 참여자 모집

500세대, 5만원 또는 10만원 인센티브 지급

2. 에너지절약 인센티브 참여자 500세대 모집

경주시가 시민들의 자발적 에너지 절약 참여를 유도하는 ‘경주형 에너지 절약 인센티브제’ 사업 참여자 500세대를 모집한다고 4일 밝혔다.

이 사업은 최근 전기 및 도시가스 등 에너지 요금 인상에 따른 시민들의 냉‧난방비 부담을 경감시키고 시민들의 효율적인 에너지 이용 마인드를 함양하고자 마련됐다.

인센티브는 전기나 도시가스 중 1개를 선택해 에너지 절감률에 따라 경주페이 또는 온누리 상품권을 지급하는 방식으로 주어진다.

절감률*은 지난해와 올해 고지서 발행 기준으로 6월부터 11월까지 사용량을 계산하며, 절감 달성도에 따라 5% 이상 10% 미만은 5만원, 10% 이상은 10만원의 인센티브가 지급된다.
※ 절감률(%) = [(2022 대상기간 사용량 – 2023년 대상기간 사용량)/2022년 대상기간 사용량] × 100
- 대상기간 : 6~11월(고지서 발행월 기준)

신청대상은 고지서 발행 기준으로 지난해 6월부터 올 11월 사이에 주민등록상 주소가 경주에 있어야 하며, 에너지 요금이 세대별로 직접 부과되는 세대여야 한다.

단, 공동주택 중 관리사무소에서 세대별로 전기요금을 분배하는 세대와 도시가스를 취사용으로만 사용하는 세대는 신청이 제외된다.

신청은 6월 30일까지 주소지 읍면동행정복지센터로 방문해야 한다.

시는 6월말까지 선착순 접수를 완료하고 12월 절감률 대상자를 확정하고 인센티브를 지급할 예정이다.

주낙영 시장은 “최근 전기요금과 도시가스요금이 급격히 인상됨에 따라 에너지 절약 활동 동참 분위기를 이끌어 내고자 올해 처음 사업을 시행하게 됐다”며 “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구효관 기자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