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급대원 응급분만 특별교육

새 생명 탄생 119구급서비스 운영

구급대원 응급분만 특별교육

경주소방서(서장 한창완)는 지난 9일 11일 이틀간 소방서 대회의실에서 구급대원 114명을 대상으로 응급분만 특별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새 생명 탄생 119구급서비스’의 품질 향상과 출산이 임박하거나, 조산 우려가 있는 임산부가 안심하고 119구급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구급대원들의 긴급상황 대처능력 및 전문성 향상을 위해 실시됐다.

소방서는 이형종 맘존여성병원 산부인과 교수를 초빙해 이론교육을 진행했으며, 교육은 *응급분만 처치 *심정지 신생아 소생술 *임신중독 등 임산부 응급처치 *산부인과 질환별 응급처치 등의 내용으로 진행됐다.

한편 소방서는 2020년 1월부터 지역 임산부 및 출산 6개월 미만 산모를 대상으로 출산예정일 입원 및 긴급이송과 다문화가정 임산부를 위한 통역3자 통화시스템 등을 제공하는 ‘새 생명 탄생 119구급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으며, 서비스를 희망하는 산모는 국번 없이 119 또는 119안전신고센터(www.119.go.kr)에서 사전 등록이 가능하다.

한창완 서장은 “응급 이송된 고위험 산모들이 안전히 분만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119구급대원들과 협력하면서 산모들의 의료서비스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구효관 기자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