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농특산물 구입하고 여행 떠나자

버스비 지원 및 사이소 할인쿠폰 추가 지급 혜택

경북 농특산물 구입하고 떠나는 똑똑한 여행 신청방법

경북문화관광공사(사장 김성조, 이하 공사)는 경북을 방문하는 단체 관광객들에게 버스비 지원을 통해 경북관광을 홍보하고, 지역 농특산물 판매와 연계해 농가소득 증대에 기여하고자 버스타고 경북관광 사업을 20일부터 시행한다고 밝혔다.

지원대상은 타시도(경북제외) 기관·단체 및 여행사 30인 이상의 관광객이 경북 고향장터 사이소에서 농산물을 구매한 후 경북의 관광지(전통시장 포함)를 방문할 경우 버스 1대당 최대 80만원 및 사이소 온라인 할인쿠폰(1인당 5천원)을 지원 받을 수 있다.

신청방법은 참가 단체 30명 중 20명 이상이 ‘경북 고향장터 사이소’(https://www.cyso.co.kr)에 회원가입 후 각 2만원 이상 농산물을 구매하면 버스승차권(이미지)이 발송된다.

받은 버스승차권(이미지) 20매를 모아‘버스타고 경북관광’사전 참가 신청(http://naver.me/G6yUAPIi)을 할 수 있으며, 사전신청 한 단체 및 여행사는 행사(여행) 후 10일 이내 지원금신청서와 증빙서류를 제출하면 지원금을 받을 수 있다.

기타 지원조건 및 자세한 참여 절차는 경상북도문화관광공사 홈페이지(http://www.gtc.co.kr) 및 경북나드리(https://tour.gb.g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성조 사장은 “수도권과 경북 외 타시도 관광객들에게 경북의 우수한 문화관광자원과 다양한 축제를 주선해 경북관광을 활성화 시킬뿐만 아니라 농가소득 증대와 지역경제 활력을 불어넣겠다”고 말했다. 이재학 기자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