故 이종근 전 시의장, 제막식 열려

경주 방폐장 유치, 망성천 치수사업 해결, 망성교 개통 등

사진8사진5사진7

지난 20여 년 간 경주시의회에 몸을 담아 내남면과 경주발전을 위해 헌신하다 재작년 작고한 故 이종근 전 시의회의장 공적 추모 제막식이 열렸다.

지난 12일 고향마을인 내남면 망성2리 마을회관에서 마을주민을 비롯해 지역 유지, 친지, 내남면 주요 기관단체, 동고동락을 함께했던 전직 시의회의장 등 100여명이 함께하여 고인의 애향심과 지역발전 노고의 깊은 뜻을 함께 기렸다.

고인은 1954년 고향 내남면 망성2리에서 태어나 4H 청년활동을 하면서 농업경력 능력을 겸비해 1980년 농어민 후계자로 발탁되어 복합영농, 특작 등 농업발전을 선도해 오다 1995년 주민들의 뜻을 받들어 오직 마을과 경주시 발전을 위한다면 일념 하에 2014년까지 20여 년간 시의원으로 남다른 의정활동과 특히 제4대 의장을 역임하면서 경주 방폐장 등 3대 국책사업 유치 등 지역발전에 헌신봉사 했다.

또한 1980년대 내남 망성천 치수공사 시 망성천 합류지점 역류문제 해결 원인과 대책을 관계기관에 수차례 건의해 주민들의 우환을 해결했고, 2007년 망성리 주민들의 오랜 염원인 망성교를 개통해 마을진입로 완성 등 누구도 할 수 없었던 숙원을 마무리해 면민 모두가 그의 노고를 칭송하고 있다.

아울러 농업현장의 풍부한 지식을 바탕으로 영농 기계화, 용배수로 정비, 신농업교육 확대, 농로포장, 농업유통․특작 등 지역 농업발전과 농업인 경쟁력 강화에도 많은 노력과 힘을 쏟았다.

이러한 수많은 공로를 인정받아 망성2리 주민과 유가족, 지인 등 모든 분들이 십시일반 정성을 담아 2년 전에 그 뜻을 기리는 제막식을 고려했으나 코로나 등으로 연기 되어 이번에 마무리 했다.

성2리 마을회관 마당에 공적비를 세워 후대에도 고인의 내남과 경주사랑 정신을 기리고자 이번에 제막식을 봉행했다.

이상대 노인회장은 공적비 낭독을 통해 “고인은 내남은 물론 경주사랑을 위해 최일선에서 당신의 몸을 헌신한 경주의 큰 일꾼을 잃은 슬픔을 함께하며, 아름다운 공적을 주민 모두가 사모하고 그 노고를 찬양함은 물론 후대에도 널리 그 뜻을 전하고 자 한다며 공적비의 의미를 부여하면서 소중한 행사에 정성을 모아준 모든 분들께 깊은 감사를 전한다.” 며 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구효관 기자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