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 베트남 호치민 국제관광엑스포 참가

베트남 최대 규모 관광박람회 참가를 통한 동남아 시장 겨냥 관광마케팅 추진

도와 공사 직원이 베트남 호치민에서 경북을 알리고 있다 (1)도와 공사 직원이 베트남 호치민에서 경북을 알리고 있다 (2)

경상북도(이하 도)와 경상북도문화관광공사(이하 공사)는 지난 8일부터 10일까지 베트남 호치민에서 개최된 “베트남 국제관광엑스포(ITE HCMC 2022)”에 참가하여 베트남 및 동남아 관광객 유치를 홍보마케팅을 펼쳤다.

이번 박람회는 베트남 문화체육관광부뿐만 아니라 캄보디아 관광부, 라오스 정보문화관광부 등 5개 동남아 국가에서 후원하여 개최되는 베트남 최대규모의 박람회로 동남아 여러국가 여행사, 항공사, 유관기관들이 참가했다.

도와 공사는 KTO(한국관광공사)와의 협업으로 한국관광홍보관 내 경상북도 단독 홍보데스크를 운영해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과 ‘갯마을차차차’, ‘동백꽃필무렵’의 포항과 ‘킹덤’, ‘황혼’의 문경 등 경북 한류 촬영지를 중심으로 전통과 현대과 공존하는 경북관광을 홍보했다.

이와 함께 경북도 SNS 채널 팔로우 이벤트 및 현지 관광트렌드 분석을 위한 설문조사 이벤트 등을 실시하고 경북을 연상할 수 있는 특색있는 기념품 증정하는 등 참가자들의 많은 호응을 얻었다.
또한 베트남 등 동남아 여행사 관계자 대상 경북관광지 및 인센티브 제도 소개 등 경북관광 상품 개발을 위한 협의도 가졌다.

이외에도 KTO 하노이지사, 제주도청, 경상북도 호치민 사무소, 호치민한인회 등 각 유관기관과의 업무협의를 통해 베트남 공동마케팅 방안 등을 모색했으며, 코로나19로 단절되었던 베트남 관광 네트워크를 강화했다.

공사 김성조 사장은 “베트남은 빠른 경제 성장과 함께 약 9,800만의 인구로 동남아 핵심 잠재시장 중 한곳이다.”며, “한류콘텐츠로 방한관광에 관심이 높은 지금, 다각적인 마케팅을 통해 베트남 관광객을 경북으로 유치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구효관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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