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의전당, 예술아카데미 하반기 수강생 모집

화면 캡처 2022-08-16 144511하반기아카데미 전단지-01

경주문화재단은 회원들로부터 꾸준히 사랑받는 ‘경주예술의전당 예술아카데미’ 하반기 프로그램의 수강생을 8월 17일부터 모집한다.

전국을 무대로 음악해설과 강연, 집필활동을 하고있는 조희창 음악평론가의 “클래식 용어사전-오페라 편” 강좌는 주 1회씩 12주 동안 진행된다. 기존 클래식의 범주에서 나아가 이번 학기에는 오페라의 용어를 정리하며 고음악부터 현대의 뮤지컬에 이르는 종합 무대예술의 세계를 탐험한다.

발레의 대중화에 앞장서고 있는 대구예술대학교 전효진 교수가 진행하는 “은빛 발레리나” 강좌는 주 1회씩 12주 과정으로 60대 이상 여성의 자존감을 높이고 건강까지 챙길 수 있는 인기 강좌이다. 수강생들의 의견에 따라, 연말 발표회도 계획하고 있다.

이번에 신설한 “과학 영화를 캐스팅하다.” 강좌는 경주 동국대학교 교양융합교육원 안호영 교수가 맡아, 상상력을 동원한 영화의 감상에 있어 과학적 측면에서 바라보는 관점에 대해 다루며 영화 속에서 과학적인 내용을 쉽게 풀어 이해를 돕는 형식으로 진행된다.

23년 개관을 앞둔 강릉 솔올미술관 김석모 관장의 “모두를 위한 서양미술사” 강좌는 주 1회씩 5주 과정으로, 인문학적으로 정립된 가장 정통적인 방식으로 서양미술사를 다룬다. 이에 앞서, 거시적인 관점에서 미술사 흐름을 선명하게 밝혀 줄 “한 번에 정리하는 서양미술사” 는 서양미술사 입문자를 위해 8월 31일 1회 운영된다.

경주예술의전당 예술아카데미는 전화, 기관 홈페이지, 티켓링크를 통해 수강신청이 가능하며, 강좌는 8월 31일 순차적으로 개강 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경주문화재단&경주예술의전당 홈페이지(www.garts.kr) 또는 전화(054-777-6304 / 1588-4925)로 확인할 수 있다. 이다연 기자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