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라벌대학교 총장배, 제1회 ‘미용기능경기대회’ 개최

부산, 울산, 대구, 경북, 경남지역 미용 축제의 장 열려

KYT06247KYT05688

서라벌대학교 원석체육관에서 자기개발학부 뷰티융합학과가 주최하고, 경주시청, 동남아시아 미용협회등 13개 기관의 후원으로 제 1회 서라벌대학교 총장배미용기능경기대회가 지난 19일 300여명의 출전선수 및 심사위원과 함께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번 대회는 부산, 울산, 대구, 경북, 경남지역의 미용 꿈나무들이 모여 대면과 비대면(공모전)으로 재능과 솜씨를 평가 받는 축제의 장이었다.

이날 경남지역 출전한 김지영원장이 이끄는 고운빛깔팀과 김민지원장이 이끄는 제시뷰티미용학원팀이 네일, 헤어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며 우수한 성적을 거두며 특별상 수상을 했다.

경주국회의원상에는 국제미용학원 김미애, 제시뷰티미용학원 윤지원, 경주시장상에는 국제미용학원 이지혜, 제시뷰티미용학원 강하윤, 대한민국헌정회장상에는 고운빛깔 전다운, 이경택, 라영자, 김지영, 양산미용학원 윤수아, 국제미용 박영애, 장민경, 제시뷰티미용학원 박세은, 전민경, 라움뷰티미용학원 김수정이 우수한 성적으로 각 분야별 특별상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특히 제시뷰티미용학원(원장 김민지)에서 출전한 헤어파트 박세은양(덕산초등학교 3학년)과 네일파트 강하윤양(덕산초등학교 6학년)이 경주시장상과 헌정회장상의 특별상을 수상하면서, 큰 박수를 받았다.

또한 대회가 끝나고 심사집계를 하는 동안 서라벌대학교는 12개 관련 업체들과 미용관련 산업의 발전을 위한 산학협약식을 가졌으며, 이는 2023년 신설되는 뷰티융합학과 신입생모집과 취업에 큰 도움을 줄 것이라 전했다.

정 총장은 “이번 대회로 대학의 이미지 제고는 물론 내년에 신설되는 뷰티융합학과가 미용업계 발전에 큰 기여를 할 수 있도록 새로운 교육방식과 전문화된 기술교육을 개발해 대한민국 1등 학과로 발돋움 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다연 기자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