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콘진원, 청년 구직자 콘텐츠 직무교육
언리얼엔진 교육, 실감콘텐츠 우수기업 특강을 포함한 실무교육 제공
경상북도콘텐츠진흥원(이하 진흥원, 원장 이종수)의 콘텐츠기업지원센터(이하 지원센터)는 18일(월)부터 22일(금)까지 지원센터 4층 이벤트홀에서 콘텐츠 산업 관련 청년 구직자 대상 직무교육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18일부터 실시되는 직무교육에는 ‘기업매칭형 콘텐츠인력 양성사업 1·2차 모집’ 결과 콘텐츠기업과 매칭된 신규인력들이 참여한다. 이번 교육은 신입직원의 원활한 업무적응과 기업의 교육부담을 감소시키기 위해, 비즈니스 매너 등과 같은 실효성 있는 콘텐츠 제작 교육 커리큘럼으로 구성했다.
특히, 이번 직무교육 기간동안 입주기업 CEO 특강을 통해 콘텐츠 산업 업계 동향을 소개하고, 현재 산업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기업 대표들의 생생한 비즈니스 소식을 들어보는 시간을 갖는다. 다양한 현직자들이 참여하는 이번 CEO 특강에서는 신입직원들에게 실제 수행하는 직무와 업계 동향에 대한 유용한 정보를 제공해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뿐만 아니라 콘텐츠산업 동향을 파악하고 생소한 기술 영역의 이해를 도울 수 있는 실감 콘텐츠 기업 특강이 예정되어 있다. 에픽게임즈 코리아에서는 차세대 게임 기술부터 건축과 제조 산업, 그리고 메타버스까지 전 산업에 걸쳐 확대된 언리얼엔진 기술과 산업 동향, 콘텐츠 제작 경험 등을 공유한다. 언리얼엔진 활용 우수기업 ㈜삼우이머션이 디지털 대전환 시대에 갖춰야 할 기술과 관점 등을 소개하는 시간을 갖는다.
또한, 기존의 콘텐츠뿐 아니라 기술과 융합한 미래콘텐츠 산업에 관심 있는 지역민을 대상으로 카카오 프렌즈 캐릭터 디자이너 호조와 실감콘텐츠 닷밀의 정해운 대표의 특강이 준비 되어있다.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경북콘텐츠기업지원센터 홈페이지(https://www.gbcep.or.kr/)공지사항을 참고하면 된다.
이종수 원장은 “경북의 미래 콘텐츠 산업발전을 위해서는 콘텐츠산업 전문인력양성과 지역 일자리 창출이 핵심”이라고 강조하며, “이번 직무교육이 신입사원의 적응을 도울 뿐 아니라 콘텐츠 산업의 새로운 흐름을 이해하고 시야를 넓히는 유의미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경북콘텐츠기업지원센터는 7월 중 ‘기업매칭형 콘텐츠인력 양성사업’을 통해 콘텐츠기업에서 일할 구직자를 추가 모집 할 예정이다. 상세 공고 내용은 지원센터 홈페이지(https://www.gbcep.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재학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