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톡톡 시민 아이디어 공모
시민 행복 증진 위한 시정 아이디어 공모
경주시가 시민의 다양한 아이디어를 시정에 반영해 소통과 참여 행정을 실현하기 위해 ‘2022년 경주시 행복톡톡 아이디어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공모주제는 시민 행복 증진을 위한 시정 모든 분야에 대한 참신한 아이디어다.
특히 올해 특별주제로 시가 지난 3월 발표한 경주비전 2040 미래종합발전계획 10대 아젠다 중 하나인 ‘경주시 뉴 브랜드 콘텐츠 활성화 방안’도 공모한다.
이는 경주의 역사·문화예술·관광자원을 활용해 새로운 10대 브랜드 콘텐츠를 활성화하기 위한 것으로, △경주다움 ‘경주학’ △천년후예 ‘화랑’ △천년소리 ‘향가’ △인내천 ‘동학’ △신라혼 ‘왕릉’ △경주길 ‘실크로드’ △상생 물결 ‘형산강’ △불교성지 ‘남산’ △해파랑 ‘경주바다’ △황금조명 ‘신라의 달밤’ 등 10개 테마 별로 아이디어를 모집한다.
공모기간은 16일부터 다음달 15일까지다.
시민은 물론 경주 소재 학교 또는 직장에 다니는 사람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경주시 홈페이지나 국민신문고, 우편으로 응모하면 된다.
공모된 아이디어는 심사를 거쳐 9월 중 선정 결과가 발표될 예정이다.
선정작에는 △금상 200~300만원 △은상 100~150만원 △동상 50~80만원 등 상금이 수여된다. 이외 채택되지 못한 공모작에도 소정의 장려금이 지급될 예정이다.
공모 관련 상세 내용은 경주시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경주시 기획팀(054-779-6025)에 문의하면 된다.
경주시 관계자는 “공모전에 많은 시민들의 다양한 아이디어가 나오길 바란다”며, “시민이 공감할 수 있는 시정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이재학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