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립도서관, 불조심 강조의 달 다채로운 문화행사 운영
11월 3일~28일 안전수칙·원화 등 전시전, 체험행사 등 진행
경주시립도서관(관장 박용섭)은 11월 불조심 강조의 달과 11월 9일 소방의 날을 맞이해 다음달 3일부터 28일까지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
먼저 3일부터 24일까지 △다시 알아보는 안전수칙 전시전 △온라인으로 만나는 북리스트 △그림이 있는 도서관 ‘키워드 한국사’가 진행된다.
7일에는 △내가 만드는 소방차 △도서관에서 배우는 위기탈출, 9일에는 △너도나도 안전QUIZ 행사가 펼쳐진다.
3일부터 28일까지 만날 수 있는 ‘다시 알아보는 안전수칙’에서는 화재예방법과 대피법 등 무심코 넘어갈 수 있는 안전수칙들을 지키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 수 있는 전시전이 시립도서관 1층 로비에 열릴 예정이다.
‘온라인으로 만나는 북리스트’에서는 불조심 강조의 달을 주제로 한 어린이 도서 목록을 경주시립도서관 홈페이지와 인스타그램·페이스북 등에 게재할 예정이다.
3일부터 24일까지 시립도서관 1층 로비에는 도서관 이용자를 대상으로 핵심 키워드로 역사를 배울 수 있는 ‘키워드 한국사’ 원화가 전시된다.
7일에는 6~7세 아이들을 대상으로 소방차 컬러룬 체험 등 그림책을 활용해 독후활동을 하는 ‘내가 만드는 소방차’와, 9~10세 아이들을 대상으로 소방안전북을 만들며 안전수칙을 체험할 수 있는 ‘도서관에서 배우는 위기탈출’이 시립도서관 아이사랑책놀이터에서 펼쳐진다.
7일 행사 참여를 위해서는 이달 26일 오전 10시부터 경주시립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선착순으로 신청할 수 있으며, 행사별 참가대상과 접수 인원이 다르기 때문에 확인 후 신청하는 것이 좋다.
한편 소방의 날인 11월 9일에는 ‘너도나도 안전Quiz’ 행사가 시립도서관 1층 어린이실에서 진행되는데, 화재 안전 예방법 등 퀴즈를 풀고 정답을 맞힌 20명(선착순)에게 ‘소방관 컬러룬 만들기’ 체험을 제공한다.
기타 상세내용은 시립도서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사서팀(054-779-8911)에 문의하면 되며, 코로나19 방역 상황에 따라 행사가 취소 또는 변경될 수 있다.
박용섭 시립도서관장은 “불조심 강조의 달을 맞아 준비한 다양한 행사를 통해 무심코 넘어갈 수 있는 안전수칙들을 다시 한 번 눈여겨 보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책과 관련된 다양한 독서문화프로그램을 진행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황양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