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읍면동 대상 청소행정 종합평가 실시

쓰레기 불법투기 단속 및 적발, 청소행정 홍보, 환경정비 추진, 청소분야 특수시책 등 실적 평가

4. 경주시, 읍면동 대상 청소행정 종합평가 실시

경주시는 각 읍면동의 청소행정 업무 실적을 평가해 우수 읍면동에 대한 포상을 시행하는 ‘2021년 청소행정 종합평가’를 실시할 계획이라고 24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환경민원 제로 클린도시조성 바로’를 슬로건으로 추진해 온 청소분야 역점시책의 일환이다.

특히 올해는 기존에 우수 읍면동에 지급하던 포상금과 함께 전체 1억원의 상사업비(포상과 함께 지원되는 사업비)를 지원해 적극 행정 동기를 부여하고 있다.

평가는 쓰레기 불법투기 단속 및 적발, 청소행정 홍보, 쓰레기 불법투기 명예감시원증 제작 및 환경정비 추진, 청소분야 특수시책 등 실적에 대한 서면평가와 현장평가 등 5개 분야로 실시된다.

12월에 평가를 실시해 최우수상 1개, 우수상 2개, 장려상 3개 등 읍면동을 선정하고 연말에 시상할 예정이다.

최우수 읍면동에는 상사업비 3000만원과 포상금 100만원이 지급되며, 우수 읍면동은 상사업비 2000만원과 포상금 50만원, 장려 읍면동은 상사업비 1000만원과 포상금 30만원이 지급된다.

이정완 자원순환과장은 “청소행정 종합평가 실시로 지역별 우수사례를 발굴하고 공유해 더욱 원활한 청소행정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이재학 기자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