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청소년 정신건강 지원 추진 위한 간담회

동물 교감 심리치유프로그램 추진

8. 경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 아동청소년 정신건강 지원 추진 위한 간담회 개최

경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센터장 박재홍)는 지난 7일 아동 및 청소년들의 정신건강 성장지원을 위한 간담회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간담회에는 보건소(소장 최재순)와 정신건강복지센터, Wee센터, 드림스타트센터, 청소년상담복지센터, 경북남부아동보호전문기관, 지역아동센터협의회, 한빛아동병원, 어린이집연합회 등 관련기관이 참석해 코로나19 장기화로 우울감과 스트레스를 겪는 아동과 청소년들을 위한 정신건강 프로그램에 대해 논의했다.

이날 회의 결과 보건소와 경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아동·청소년들의 우울감과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동물 교감 심리치유프로그램을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

최재순 소장은 “관련기관 간 업무협력을 통해 아동청소년 정신건강 지원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경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아동·청소년들의 정신건강을 위해 사례관리 서비스, 자살예방사업, 치료비 지원, 전문의 상담, 마음성장학교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아동·청소년 정신건강증진사업에 관한 상세한 내용은 경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전화(054-777-1577)로 문의하면 된다. 이다연 기자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