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립도서관, 독서회 회원 모집
성인 및 초등학생(4~6학년) 대상 신규 회원
경주시립도서관에서 다음달 17일부터 28일까지 ‘독서회’ 신규회원을 모집한다.
독서회는 책을 함께 읽고, 서로의 생각을 나누며 토론하는 활동을 하는 모임이다.
올해 6년째를 맞는 시립도서관 독서회는 성인이 회원인 ‘또바기’와 ‘책느사’, 초등학생 4~6학년생이 회원인 ‘가나다라세종대왕’ 등 3개가 운영되고 있으며, 각각 5명씩 선착순 모집한다.
또바기와 책느사는 주제별 독서 토론을 비롯해 다양한 독서 관련 활동을 펼칠 계획이며, 가나다라세종대왕은 지도강사의 지도하에 독서토론방법과 글쓰기 등 다양한 독서 활동을 통해 초등학생들에게 책 읽는 즐거움과 올바른 독서 습관을 길러 줄 것으로 기대된다.
각 독서회는 오는 3월부터 12월까지 매월 1회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상황에 따라 대면 또는 온라인으로 모임을 갖고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시민이면 누구나 회원 신청이 가능하며, 시립도서관 1층 어린이실(054-779-8911)에 방문 또는 전화로 신청하면 된다.
박용섭 시립도서관장은 “독서회를 통해 다양한 책을 읽고, 그 경험과 영감을 나누는 소중한 시간이 코로나19를 극복하는 힘이 될 것”이라고 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경주시립도서관 홈페이지(https://library.gyeongju.go.kr/)를 참고하거나 어린이실로 문의하면 된다. 이다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