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강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학습, 체험활동 등 건강한 성장 지원
안강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가 지난달 29일 안강청소년문화의집 회의실에서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제3차 강사 간담회 및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국어, 수학, 영어 등 전문 교과목 학습지원 활동과 요리, 난타, 코딩, 생활체육, 창의융합보드, 과학실험, 관현악 연주 등 전문체험활동으로 구성돼 있다.
이번 간담회에는 총 11명의 강사와 3명의 청소년지도사가 참석해 운영 현황을 공유하고 프로그램의 활성화에 대해 고민하며, 학습활동의 효율성 증진을 위해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간담회에 이어 ‘청소년 이해의 심리학적 접근, 청소년 교육활동과 지도자의 자세’ 라는 주제로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운영진 및 강사를 대상으로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해 강사들에게 청소년지도자로서의 역량을 향상시키는 유익한 시간을 가졌다.
역량강화 교육강사로 나선 안강청소년문화의집 이상호 운영팀장은 “럭비공처럼 어디로 튈지 모르는 청소년들의 돌출행동을 차단하기보다는 다른 방향으로 유도할 수 있는 방법을 연구하고 이를 제공하는 것이 지도자의 역할”이라며,
“청소년을 다각도에서 바라보는 통합적인 시각과 청소년 욕구에 부합되는 다양한 활동을 통해 심신이 건강하고 인성이 올바른 아이들로 자라날 수 있도록 무한한 애정과 관심을 갖는 것이 중요하다”고 했다.
한편,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현재 예비 초등6학년(현 초등5학년) 20명과 예비 중등1학년(현 초등6학년) 20명을 모집 중이며, 자세한 사항은 SNS채널(페이스북, 인스타그램)을 참고하거나 안강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760-2593~2595)로 문의하면 된다. 이다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