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강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지원협의회 위촉

6. 2020년 안강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지원협의회 위촉식 및 제1차 정기회 개최(2)

안강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지난 21일 ‘2020년 안강 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지원협의회 위원 위촉식’ 및 ‘제1차 정기회’를 개최했다.

지원협의회는 위원장인 홍정옥 아동청소년과장를 비롯해 북경주행정복지센터 민원복지과, 강동면, 경주교육청, 안강파출소, 안강제일초등학교, 안강읍 청소년지도위원회, 안강중·전자고등학교 운영위원회 등의 기관장·직원 등 12명의 위원들로 구성됐다.

이날 위촉식에서 부위원장으로 안강읍 청소년지도위원장인 이희경 위원이 선출됐고, 이어진 제1차 정기회에서는 2020년 방과후아카데미 사업설명과 현황보고, 대상 청소년 및 운영 규정 등을 심의·의결하고, 북경주지역 청소년들의 꿈의 전당이 될 안강청소년문화의집 활성화 방안에 대해 적극적인 논의를 했다.

안강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주5일(월~금) 하루 4시간(16:00~20:20) 전문체험프로그램, 학습지원, 특별지원, 생활지원과정과 월1회 주말체험활동 등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자세한 사항은 안강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로 문의(054-760-2593)하면 된다.

홍정옥 위원장은 “지역의 훌륭한 자원을 최대한 발굴·활용하고, 청소년들이 자립역량을 기르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교육의 장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지원협의회 위원들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지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다연 기자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