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원, 경주 최초 공유사무실 ‘위드림’ 운영

일과 휴식 공간 분리, 직원 소통/협업 위한 업무환경 제공

룩스타워_공유사무실_0017_OKwd-지정석

블루원(대표이사 윤재연)은 11월 오픈한 주차복합건물 룩스타워 7층에 경주 시 최초로 공유사무실 ‘위드림’을 오픈하여 운영하고 있다.

공유사무실은 최근 활성화되고 있는 공유경제를 대표하는 사무실 운영 개 념이다. 원격근무제의 단점인 비효율성을 극복하고 생산성과 효율성을 향상시키 는 신개념 사무실이다.

직원 간 소통을 촉진하고 활발한 협업이 이뤄질 수 있는 업무환경을 제공함과 동시에 일과 휴식의 경계를 분리할 수 있다. 주52시간 근 로제 시행과 함께 일과 삶의 균형인 워라밸을 실현할 수 있는 제도로서 출퇴근 에 들어가는 시간과 교통비 등을 감안하면 경제적 이익도 높다.

블루원의 공유사무실 ‘위드림’은 자유석인 핫플레이스 33석, 지정석인 전 용데스크 12석, 프라이빗 오피스 8석을 운영한다. 휴식 또는 회의를 할 수 있는 회의실 3실과 꽃/식물과 그림으로 채워진 2곳의 오픈라운지가 갖추어져 있다. 고객 맞춤형으로 꾸밀 수 있어 기존의 사무실 보다 편안한 느낌을 주어 업무집 중력을 크게 향상시킬 수 있을 것이다.

‘위드림’은 365일 연중무휴로 09시부터 21시까지 고객 요구에 따라 탄력 적으로 운영한다. 요금은 핫데스크를 기준으로 1일2만원 월20만원 수준이며 자 유석과 주2회 회의실을 이용할 수 있다. 전용데스크는 월30만원/ 프라이빗 오피 스는 월40만원에 지정석과 월1회 회의실을 사용할 수 있다. 회의실만 별도 사용 시 일반고객 기준으로 1일 8명 기준 30만원이며 단체는 15만원이다.

‘위드림’은 양면으로 보문호수와 경주 남산이 바라다 보이는 탁 트인 전망 을 자랑한다. 저녁 무렵에는 해가 지는 일몰의 아름다운 풍광을 덤으로 즐길 수 있다. 뒤로는 토함산과 골프장의 아름다운 풍광도 매력적이어서 사색과 창조적 인 작업에 적합한 공간으로 기대된다.

사무실에는 인터넷과 와이파이는 물론 사무기기(복합기, 팩스)와 사무용품과 수납공간이 무료로 제공되며 커피, 차, 간식도 준비된다. 라운지 2곳과 휴게실 2 곳을 마음껏 사용할 수 있으며 주차공간은 충분하다.

콘도 객실과 워터파크 이 용객은 요금을 우대받을 수도 있다. 아래층에 뷔페식당과 카페&바가 자리 잡고 있어 동일한 공간에서 식사와 휴식을 겸한 모든 것을 해결할 수 있는 편리함이 최대 장점이다.

공유사무실은 창업하는 회사의 경우 초기 사무실 준비에 필요한 투자비용과 운영경비를 절감할 수 있어 각광받고 있다. 소규모 회의/세미나를 할 수 있는 공간으로도 많이 사용된다.

관광지인 경주지역의 특성상 장·단기 관광과 휴식을 함께할 수 있는 특별한 업무공간으로 많이 활용될 것으로 기대된다. ‘위드림’에 도 개인과 단체의 당일 또는 단기간 회의나 특별한 프로젝트를 위해 사무실을 예약하는 경우가 점차 증가하고 있다. 구효관 기자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