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콘텐츠개발을 위한 관․산․학 협약 체결

경주시․동국대 호텔관광외식경영학부 특성화 사업단

3. 경주시, 관광콘텐츠개발을 위한 관․산․학 협약 체결 (1)3. 경주시, 관광콘텐츠개발을 위한 관․산․학 협약 체결 (2)경주시는 지역관광 소재를 적극적으로 발굴하기 위해 25일 시청 대외협력실에서 ‘지속가능한 관광콘텐츠 개발을 위한 관․산․학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주낙영 시장, 김남현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 호텔관광외식경영학부 특성화 사업단장, 김진성 ㈜플랜이슈 대표 등이 참석했다.

역사․문화유산의 보고인 경주시는 관광욕구의 다변화와 새로운 소비층의 등장, 감성트렌드 사회전반 확산 등 21세기 관광수요 욕구에 대응하기 위해 이번 협약을 추진했다.

협약에 따라 시는 관광개발 공간적 범위에 대한 정보를 학교 측에 제공하고, 동국대 호텔관광경영학부 학생들은 교과목을 활용한 경주 관광 콘텐츠 개발 및 활성화 방안을 제안하게 되며, 문화관광전문컨설팅사인 ㈜플랜이슈는 학생들의 자문과 멘토링에 참여 할 예정이다.

주낙영 시장은 “이번 협약체결로 청년문화와 감성을 투영해 젊은 관광객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개발될 것으로 예상된다”며, “지역대학 학생들의 참여로 참신한 명품 관광콘텐츠가 개발되는 계기가 됨과 동시에 우수제안은 시정에 적극 반영하겠다”고 전했다. 이다연 기자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