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공업고등학교 도제역량강화 프로그램 운영

기업과 함께하는 도제이해 워크숍 및 취업역량강화 체험

20190821_경주공고_도제학교20190821_경주공고_도제학교2

경주공업고등학교(교장 이국필)는 도제역량강화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지난 12일부터 14일까지 2박 3일 동안 제주특별자치도 일원에서‘2019학년도 기업과 함께하는 도제이해 워크숍 및 취업역량강화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번 도제역량강화 프로그램은 산학일체형 도제학교 경주공고사업단 3개교의 학생 및 교사 그리고 도제협약기업 관계자 등 109명이 참여한 가운데 행복한 도제교육을 실천하고 새로운 도약의 발판을 마련하기 위한 다양한 주제로 구성해 실시됐다.

특히 도제이해 워크숍 및 CEO 특강을 통해 도제학생들이 실무역량을 효과적으로 강화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고, 취업을 위한 인성 함양과 직장 기본예절을 익히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한라산 극기산행 및 팀별 활동을 수행함으로써 주어진 목표 달성을 위해 자신의 한계를 극복해보는 기회를 통해 도전정신, 인내심, 협동심 등을 함양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앞으로 산학일체형 도제학교의 혁신성장을 도모하기 위해 학교-기업 간 교류 및 도제학생들의 전문성 향상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지속적으로 운영해 나갈 계획이다.

이국필 교장은 “이번 행사는 산학일체형 도제학교의 취지를 되새기고 학생-학교-기업 간 화합과 협력을 도모하는 소통의 장이 됐으며, 산학일체형 도제학교가 한걸음 더 나아가는 기틀을 마련하는 계기가 됐다”고 말하고“앞으로의 진로에 대한 확신을 가지게 됐고 필요한 역량을 갈고 닦아 나가기 위한 의지를 다지는 기회가 되어 뿌듯하다”고 말했다. 구효관 기자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