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자원봉사센터 청소년 자원봉사 프로그램

4. (사)경주시종합자원봉사센터 여름방학 시즌 청소년 자원봉사 프로그램 실시(2019 틴틴클럽 홍보용 포스터)경주시종합자원봉사센터(이사장 조문호)는 7월과 8월 두 차례에 걸쳐 자원봉사센터 교육장에서 청소년 자원봉사프로그램 ‘틴틴클럽’을 진행한다.

지난 2016년부터 진행된 ‘틴틴클럽’은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자원봉사활동 경험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지역사회 이해하기, 재능교육 및 재능 나눔, 캠페인 등 체계적인 프로그램 운영으로 청소년들의 건전한 가치관 확립과 자원봉사 참여 증진에 기여하고 있다.

올해는 2회에 걸쳐 진행되며, 1회차는 7월 29일에 ‘4차 산업과 자원봉사’라는 주제로 4차 산업의 전반적인 이해 교육을 진행하며, 특히 4차 산업 중 청소년이 흥미를 가지는 드론을 활용한 교육과 체험을 통해 미래의 드론이 자원봉사에 미치는 영향을 함께 고민하고 토의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2회차는 다음달 5일부터 7일까지 3일 동안 진행되며, ‘2019 경북도 청소년 자원봉사 캠프 공모사업’에서 우수프로그램으로 선정된 ‘청소년 공동체의식 회복을 위한 칭찬 확산 프로젝트 칭찬하는 나! 함께하는 우리!’라는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이는 무너진 공동체 의식으로 발생된 다양한 청소년 문제들을 스스로 자각하고 해결방안의 고민을 통해 칭찬실천 주제의 UCC영상으로 제작되어 SNS를 활용한 캠페인 활동을 벌일 계획이다.

‘틴틴클럽’의 참가신청은 경주시 14세 이상 19세 이하 청소년을 대상으로 진행하고 1회차는 총원 30명으로 26일까지, 2회차는 총원 40명으로 다음달 2일까지 모집 중 이며 1․2차 중복지원이 가능하다고 밝혔다. 황양대 기자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