칭찬으로 아름다운 경주 ! 든든한 경주 !
(사)경주시종합자원봉사센터(이사장 조문호)는 지난달 30일 화랑마을에서 400여명의 경주시민들이 참석한 가운데 칭찬물결프로젝트 ‘든든 캠페인’ 협약식 및 칭찬홍보대사 위촉식을 성황리에 가졌다.
‘든든캠페인’은 누구든, 언제든, 어디서든 칭찬물결 프로젝트에 동참하자는 의미로 칭찬을 통해 공동체 의식을 회복하고, 시민들의 시민의식을 증진시키기 위해 진행하고 있는 연중 기획 프로그램이다.
이날 행사는 이영석 부시장과 윤병길 시의장을 비롯해 축전을 통해 격려사를 보낸 김석기 국회의원 등 많은 내빈의 격려 속에 ‘든든캠페인’ 동참 업무 협약식(평생학습가족관·종합자원봉사센터)을 시작으로 정종섭(다누리인재교육센터) 강사의 칭찬특강 및 친절한경자씨 칭찬홍보대사 위촉식(가수 정다경)을 진행했다.
특히 칭찬 강의전문 정종섭 강사의 특강으로 평소 막연하게 생각했던 칭찬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해 볼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으며, 칭찬홍보대사로 위촉된 가수 정다경씨는 현재 TV조선에서 인기리에 방영중인 미스트롯에서 TOP5에 진출한 실력자로 “앞으로 전국을 누비면서 친절한 경자씨들이 칭찬으로 행복한 경주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음을 알리겠다”고 밝혔다.
조문호 이사장은 “가수 정다경양을 응원하며 친절한 경자씨 칭찬홍보대사로서 큰 역할을 해달라고 당부”하며, “주낙영 시장의 칭찬릴레이운동과 칭찬물결 ‘든든캠페인’ 을 통해 서로 칭찬하고 응원해주는 따뜻하고 아름다운 공동체 문화가 확산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다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