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이를 통한 자녀교육법으로 아이의 행복찾기
경주교육청(교육장 권혜경)은 17일 3층 대회의실에서 황태옥강사(펀&코리아교육아카데미 대표)를 초청해 “놀이를 통한 자녀 교육법”이란 주제로 공, 사립유치원 학부모 연수회를 개최했다.
황태옥 강사는 연수에서 부모들이“아이들과 함께 놀아주는 놀이가 아니라, 함께 노는 놀이를 통해 아이들이 자신감과 행복감이 느끼며, 자녀들과 창의성과 바른인성을 기를 수 있도록 부모들과 함께 놀이하는 방법에 대해 공유하며, 놀이를 통해 아이의 행복찾기를 강조했다.
전태영 교육지원과장은 “아이 한명을 키우기 위해서는 온 마을이 필요하다는 아프리카 속담이 있듯이 가정과 지역사회, 유치원이 함께 관심을 가지고 유아가 건강하고 바르게 자랄 수 있도록 관심을 가져야 하며, 어떻게 노는가가 아이의 행복감을 기른다는 말이 있듯이 놀이를 통해 자신감을 기르고 부모와의 교감을 길러 4차 산업시대를 살아가는 유아들에게 새로운 부모의 역할을 하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연수에 참석한 학부모는 “아이들과 놀이를 하고 싶지만 어떻게 놀아야 하는지 고민이 많았는데 이번 기회에 어떻게 놀아줘야 할지 알게 되었고 아이들과 함께 즐겁게 놀이를 할 수 있을 것 같다” 고 소감을 밝혔다. 이다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