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능과 마음을 나누는 봉사

친절한 경자씨 재능대학 봉사단

6. 친절한 경자씨 재능대학 봉사단, 재능과 마음을 나누는 첫 봉사활동 실시 (1) 6. 친절한 경자씨 재능대학 봉사단, 재능과 마음을 나누는 첫 봉사활동 실시 (2)

경주시종합자원봉사센터(이사장 조문호)는 지난 1일 동천동 알천경로당에서 ‘2019 상반기 자원봉사 재능대학’ 제과제빵 수강생 20여 명과 함께 재능 나눔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자원봉사 재능대학’은 단순한 노력봉사활동에만 그치는 자원봉사자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분야의 재능 교육을 통해, 보다 폭넓은 자원봉사 경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사회를 위한 재능 나눔을 실천할 재능봉사자를 육성하기 위한 목적으로 실시됐다.

2016년부터 13개 강좌에서 250여명이 수료했으며 현재도 수강생들로부터 꾸준히 사랑을 받고 있는 프로그램이다.

이 날 행사에는 제과제빵 수강생들의 참여로 지난 3월 한 달 동안 교육받은 머핀, 레몬마들랜 등 다양한 빵을 만들어 인근 경로당 어르신들에게 전해드리며 마음도 나누는 따뜻한 시간을 보냈다.

제과제빵 수강생들은 “한 달 동안 배운 노력으로 의미 있는 시간을 보냈다”며, “앞으로 더욱 열심히 배워 자원봉사를 지속적으로 하고 싶다”고 말했다.

종합자원봉사센터의 ‘2019 상반기 자원봉사 재능대학’ 강좌는 제과제빵, 합창, 실버치어리더, 줌바댄스, 바리스타, 서예, 꽃그리기, 캘리그라피, 시조합창으로 총 9개 강좌, 200여명의 수강생이 교육중이며, 제과제빵 강좌를 시작으로 다른 강좌들도 앞으로 자원봉사로 실천할 예정이다. 이다연 기자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