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여러분의 가족관계는 어떠신가요?
정서적 소통, 해결중심상담은 건강가정지원센터에서
경주시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올해 1월부터 ‘다양한 가족과 함께하는 지역 유일 가족전문 통합지원기관’이라는 비전을 세우고 가족유형에 상관없이 모든 가족에 대한 보편적이고 포괄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건강하고 행복한 가정생활지원 사업으로는 가족상담, 부모교육, 가족사랑의 날, 부부교육, 이혼전후상담, 맞벌이가정 일가정 양립지원 사업을 하고 있다.
가족역량강화프로그램으로는 ‘아빠와 함께하는 요리교실’ ‘가족숲체험’ ‘히히호호 엄․빠 놀이터’ ‘내 아이 발달단계별 양육 꿀팁’ ‘나바라 봄’ 등 여러 가지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건강가정 신규 사업에 대한 홍보계획의 수립으로 읍면동행정복지센터, 보건소, 경주교육청, We-센터, We-클레스 등에 홍보리후렛을 제작해 현장방문 배부했고, 현수막 게첨 및 배너를 제작해 사업설명 등 적극적인 홍보활동 중이다.
프로그램에 참여는 경주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홈페이지에 회원가입으로 신청하거나, 유선 또는 방문신청도 가능하며 모든 프로그램은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서기식 건강가정ㆍ다문화가족지원센터장은 “결혼이민여성들 1,647명의 안정적인 정착지원을 위한 교육뿐만 아니라, ‘경주시 유일 가족통합서비스기관’으로써 시민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가정생활지원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다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