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의회 임시회 폐회
행정사무감사 특별위원회 구성 완료
경주시의회(의장 윤병길)는 25일 오전 10시 의회 본회의장에서 제240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열어 20일부터 6일간 일정으로 개최한 제240회 경주시의회 임시회를 마무리 했다.
이번 임시회는 제1차 본회의를 시작으로 각 상임위원회별로 조례안 및 일반안건, 기타 안건에 대해 심사했다.
제2차 본회의는 상임위원회에서 심사한 화랑마을 설치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장학회 장학기금 출연 동의(안), 공립어린이집 민간위탁 동의(안), 공립어린이집 민간 재위탁 동의(안), 공동주택관리 조례안, 소상공인 특례보증 지원에 따른 출연 동의(안), 근로자종합복지관 운영 민간위탁 동의(안),
2019년도 공유재산관리계획 제1차 변경(안), 2019년도 행정사무감사 실시시기 및 기간 결정의 건, 2019년도 행정사무감사 특별위원회 구성 결의(안), 2019년도 행정사무감사 특별위원회 위원 선임의 건, 고도보존육성지역 심의위원회 등 위원 추천의 건 등 12건에 대해 원안가결 됐고, 체육시설 관리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은 수정가결 됐다.
도시관리계획(재정비) 결정(변경)(안)에 대한 의견제시의 건에 대해서는 의견서가 채택됐다.
2019년도 행정사무감사 특별위원회 위원 선임에 제1행정사무감사 위원장은 서호대의원이 부위원장에는 이락우의원, 위원에는 서선자의원, 한영태의원, 이만우의원, 김승환의원, 이동협의원, 김수광의원, 장동호의원, 김동해의원 등 10명의 위원이 선임됐다.
제2행정사무감사 위원장은 엄순섭 의원이 부위원장에는 김순옥의원, 위원에는 최덕규의원, 주석호의원, 박광호의원, 김태현의원, 김상도의원, 이철우의원, 장복이의원, 임 활의원 등 10명의 위원이 선임 됐다.
또한, 산회직후 열린 전체의원간담회는 회계과에서 경주경찰서 이전과 관련 ‘공공용지 조성사업 추진계획’에 대해 보고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심도 있는 열띤 논의를 펼쳤다. 황양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