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40회 경주시의회 임시회 개회

경제도시위원회, 농업인들의 애로사항 청취위해 현장방문

최덕규의원 5분발언

경주시의회(의장 윤병길)는 20일부터 25일까지 6일간 일정으로 제240회 경주시의회 임시회를 개회했다.

20일 개회한 제1차 본회의는 회의에 앞서 최덕규 의원이 5분발언을 통해 지역 주요도로변에서 발생하는 로드킬 동물사체 수거·처리와 관련해 발언했다.

본회의는 제240회 경주시의회 임시회 회기 결정의 건, 경주시 청소년육성위원회 등 위원 추천의 건, 회의록 서명의원 선임의 건, 휴회의 건 및 기타안건 등을 처리했다.

21일부터 24일까지 휴회기간 중에는 각 상임위원별로 조례안 및 일반안건 심사, 기타안건 및 현장방문 등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쳐 나갈 예정이다.

마지막 날인 25일 제2차 본회의는 상임위원회 심의한 조례안 및 일반안건 심의, 2019년도 행정사무감사 실시시기 및 기간 결정의 건, 2019년도 행정사무감사 특별위원회 구성 및 위원선임, 기타 안건처리 등에 대해 최종 의결 한다.

이번 임시회에 상정된 안건은 경주시 체육시설 관리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경주시 화랑마을 설치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재)경주시장학회 장학기금 출연 동의(안), 공립어린이집 민간위탁 동의(안), 공립어린이집 민간 재위탁 동의(안), 2019년도 공유재산관리계획 제1차 변경(안)(6·25 호국평화공원 조성), 경주시 공동주택관리 조례안, 소상공인 특례보장 지원에 따른 출연 동의(안), 경주시근로자종합복지관 운영 민간위탁 동의(안), 경주 도시관리계획(재정비) 결정(변경)(안)에 대한 의견제시의 건, 2019년도 공유재산관리계획 제1차 변경(안)(경주시 도시재생뉴딜사업) 등이다.

한편, 경제도시위원회는 1차 본회의 직후 농업인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기 위해 농업기술센터(초유은행) 및 신농업분야의 현장을 방문했다.

이번 현장방문은 행정제도 개선 우수사례 경진대회 대상(대통령상)을 차지한 한우 송아지 면역항체 공급 초유은행 방문 및 농업에 정보통신 기술을 도입한 시설물과 재배환경제어시스템을 구축해 품질을 높이고 농작업 효율성을 달성하고 있는 대표 농가를 방문해 향후 신농업분야의 의정활동자료로 활용코자 마련했다.

장동호 경제도시위원장은 “이번 현지 확인을 통해 얻은 다양한 현장의견을 의정활동에 적극 반영할 것이며, 앞으로도 농업인들의 다양하고 생생한 목소리들을 직접 수렴하기 위해 일선 현장 의정활동을 적극 펼쳐나가겠다.”고 밝혔다. 황양대 기자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