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의회 제1차 정례회 제2차 본회의 개최

2017회계연도 세입ㆍ세출 결산 승인 및 조례안

김동해의원 시정질문사진경주시의회(의장 윤병길)는 20일 의회 본회의장에서 경주시의회 제236회 제1차 정례회 제2차 본회의를 개최했다.
제2차 본회의는 조례안 및 일반안건, 2017회계연도 세입․세출결산 및 예비비지출 승인의 건을 심의 의결했다.

각 상임위에서 심의 한 조례안 및 일반안건으로 경주시 부부의 날 기념에 관한 조례안, 경주시 남북교류협력에 관한 조례안, 경주시 자원봉사활동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경주시 작은도서관 설치 및 운영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경주시 지방재정계획심의위원회 설치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경주시립 노인전문요양병원 설치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경주시 명예시민증 수여 동의(안), 경주시 행복택시 운행 및 이용주민 지원에 관한 조례안, 경주시 공중화장실 설치 및 관리 조례 전부개정조례안에 대해 원안가결 했다.

그리고 예산결산특별위원회에서 심사한 2017회계연도 세입․세출 결산 및 예비비 지출 승인의 건에 대해서도 원안가결 하고, 시정질문을 실시해 집행부의 답변을 들었다.

시정질문에서 이만우 의원은 첫번째로 위험지구로만 생각해오던 칠평천의 재해위험지구 정비사업이 완료됨에 따라 지역의 특색있는 문화가 반영되어 지역민들의 생활공간 및 하천 친수공간으로서 수변지역 공원사업 조성에 대해 시정질의 했다.

두 번째로 북경주 지역의 체계적 발전을 위해 북경주행정복지센터의 운영 효율화 방안에 대해 시정질의 했다.

김동해의원은 첫 번째로 (재)경주문화재단 등 우리시는 8개의 출자출연기관이 도내 시군중 가장 많이 있어 사업비·운영비 등 매년 많은 예산이 계속 지원되는 현실에 인사 검증절차 도입 및 운영효율화 등에 대해 출자·출연 기관 경영 효율화 방안에 대해 질의 했다.

두 번째로 매년 타지자체에 비해 많은 행사 축제성 경비가 지출되고 있으나, 정부의 유망 축제 지정을 받은 행사는 단 한건도 없는 바, 각 축제 간의 유사·중복 행사를 줄이고 축제간의 소통과 정보 공유를 위한 축제 전담기구 또는 협의체를 구성 등 방만한 지역문화축제의 개선 방안 및 경제적 자생력 마련에 대해 질의 했다.

한편, 21일 의회 본회의장에서 제236회 경주시의회 제1차 정례회 제3차 본회의가 열리며 시정질문 및 기타안건을 처리할 예정이다. 구효관 기자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