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청년페스티벌 관광홍보 마케팅
세계 70여개국 청년 대상 ‘경주’ 홍보마케팅
경주시는 지난 14일부터 16일까지 3일간 하이코에서 열린 ‘2018 글로벌청년페스티벌’에 참가해 세계 70여개국 유학생과 지방정부 관계자를 대상으로 해외 관광객 홍보마케팅을 펼쳤다.
‘글로벌 청년 페스티벌’은 경상북도가 전 세계 젊은이들과 소통하고 교류하며 젊은 도시로 탈바꿈하기 위해 마련된 축제로 올해 처음 경주에서 열렸다.
14일 열린 개막식에는 이철우 도지사와 주낙영 경주시장을 비롯해 탄자니아, 세네갈 등 각국 대사와 세계 70여 개국 유학생, 지방정부 관계자 등 3000여 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청년들을 대상으로 한 행사인 만큼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꾸며졌다.
K-POP경연대회와 한류콘서트에서부터 K-뷰티, 엿만들기, 떡만들기, 한복체험, 전통놀이 등 한국문화 체험 존, 동궁과 월지, 첨성대 등 경주의 아름다운 야경을 감상할 수 있는 신라달빛기행을 비롯해 대구경북 관광 홍보부스와 30여 개국의 지구촌 인테리어 홍보부스에서는 지역과 각국의 관광정보가 제공됐다.
특히 경주시는 축제 기간 동안 첨성대 동부사적지 핑크뮬리를 연상케하는 ‘핑크뮬리 포토존’을 운영하고, 경주관광 페이스북, 블로그, 인스타그램 등 SNS ‘팔로우와 좋아요’ 이벤트를 통해 현장의 많은 세계 청년들로 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다음달 3일부터 9일까지 진행되는 지역 대표축제 ‘제46회 신라문화제’를 비롯해 경주 모바일 스탬프투어, 경주세계문화엑스포공원, 20, 30대 젊은 관광객의 핫 플레이스 황리단길과 교촌마을 등을 중점 홍보하며, 대한민국 대표관광지 경주 알리기에 분주했다.
주낙영 시장은 개막식 환영사를 통해 “요즘 여행과 관광산업의 트렌드는 젊은이들이 이끌고 있다”며, “이천년 역사문화의 향기가 겹겹이 쌓인 글로벌 역사문화도시 경주가 더욱 더 젊어진 문화관광 콘텐츠 개발로 전 세계 청년들이 찾아오는 도시로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구효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