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형 사회적경제 청년일자리사업 설명회

8개 사회적경제기업 선정 16명 청년 일자리 확보

6. 경주시 경북형 사회적경제 청년일자리 사업 설명회 (1)경주시는 지난 22일 대회의실에서 경상북도사회적기업종합상사협동조합 주관으로 경북형 사회적경제 청년일자리사업 설명회를 개최했다.

경북형 사회적경제 청년일자리사업은 지역주도형 일자리창출사업 중 하나로 사회적경제기업과 청년일자리 매칭을 통해 청년의 지역정착유도로 경력형성기회 제공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목적으로 하고 있다.

이날 설명회는 사업담당 공무원과 기업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사업의 안정적 시행을 위한 사업진행 절차와 보조금 신청방법에 대한 설명과 함께 참여기업별로 질의 응답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 경주시는 8개 사회적경제기업이 선정돼 16명의 청년들은 일자리를 확보했다. 선정된 기업은 고용청년 1명당 인건비 연 2,400만원과 정착지원금 연 420만원을 2020년 6월까지 2년간 지원받게 된다.

최휘동 일자리창출과장은 “이번 사업을 계기로 지역 청년실업문제 해법과 사회적경제기업의 사회공헌을 통한 고용촉진을 기대한다.”며, “사회적경제기업 육성 지원을 비롯한 청년 일자리 연계 프로그램 개발, 취업 및 창업 지원 등 청년들의 취업진로 선택의 폭을 넓힐 수 있는 다양한 일자리 창출 방안 마련에 행정력을 집중해 나가겟다”고 밝혔다. 구효관 기자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