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반기 독서 ․ 문화프로그램 운영

풍성한 가을 여행은 도서관으로

4-2 독서문화프로그램운영 4-1 독서문화프로그램운영경주시립도서관(관장 최용태)은 가을을 맞아 9월부터 시민을 대상으로 독서․문화프로그램 수강생을 모집한다.

시립도서관 문화프로그램은 9월부터 12월까지 유아와 초등학생, 중고생 및 성인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흥미롭고 유익한 강좌를 통해 즐거운 여가시간을 보낼 것으로 기대된다.

오는 9월부터 12월까지 진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전 연령층을 대상으로 11개의 다채로운 강좌로 구성되며, 교재와 재료비를 제외한 모든 강좌의 수강은 무료 운영된다. 신청은 이달 31일부터 다음 달 10일까지 신청하면 된다.

대표적인 프로그램으로는 ‘스토리텔링 보드게임’과 ‘동화스토리 표현하기’, ‘동화 속 놀이 찾기’, ‘신나는 과학실험’ 등 유․아동 인성, 감성 및 창의력발달에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이 준비됐다.

또한 연령별로는 중고생을 대상으로 ‘청소년을 위한 말하기&글쓰기’가 성인 강좌로는 ‘그림책 지도사 과정 3급’과 ‘도자기 페인팅’, ‘손으로 만드는 이야기’, 임산부를 위한 ‘태교미술’ 등 독서능력 향상을 이끌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시립도서관 관계자는 “평일 이용이 어려운 청소년들을 위해 주말 오전과 오후 시간대에 운영시간을 편성해 참여 기회를 늘이도록 하고 총 11개 강좌에 195명의 수강생을 모집하고 있으니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강좌 신청은 경주시립도서관 누리집 http://library.gyeongju.go.kr ‘문화강좌신청’을 통하여 할 수 있으며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경주시립도서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시립도서관 어린이자료실(054-779-8903, 8911)로 문의하면 된다. 이다연 기자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