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 대상 2018 공공기관 직무체험
진로탐색 기회 제공으로 안정적 취업준비 지원
경주시가 이달 2일부터 다음달 31일까지 두 달 간 청년 실업난 해소와 청년들의 안정적인 취업준비 지원을 위한 ‘대학생 공공기관 직무체험’ 사업을 실시한다.
‘대학생 공공기관 직무체험’ 사업은 대학생들에게 전공분야에 대한 직무체험과 진로탐색의 기회 제공 및 안정적인 취업준비를 지원하기 위해 실시하는 사업이며, 하계방학 기간 대학생이 공공기관에 근무하면서 전공과 적성에 맞는 현장실무를 경험하고 인건비를 지원받는다.
이를 위해 경주시는 직무체험 실시 전 공공기관 수요조사 및 참가자 선발 절차를 거쳐 20명을 선발했다.
참가자들은 경상북도관광공사와 경주시시설관리공단, (재)문화엑스포, (재)경주문화재단, (재)경주화백컨벤션뷰로, (재)신라문화유산연구원, 신경주지역개발(주) 등 6개 공공기관에서 중화권 마케팅 업무지원과 경주예술의전당 공연기획업무보조, 한옥문화박람회 업무보조, 문화재 연구업무 지원 등 다양한 분야의 진로·적성에 맞는 직무체험을 할 예정이다.
시는 이번 대학생 공공기관 직무체험 실시로 전공과 연계한 현장실무의 경험을 갖춘 인재들에게 지역에 안착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청년일자리 해소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보탬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최휘동 일자리창출과장은 “올해부터 경주시에서 새로이 실시하는 ‘대학생 공공기관 직무체험’ 사업이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들의 진로탐색과 현장실무 경험을 쌓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라며, 보람차고 뜻 깊은 경험으로 인생의 전환점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다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