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YS-Net 1차 운영위원회 회의 열려

청소년통합지원체계(CYS-Net) 자문기구 운영

4. 경주시, CYS-Net 1차 운영위원회 회의 열려 (2)경주시 청소년수련관은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주관으로 16일 청소년수련관에서 지역의 위기청소년 지원을 위한 ‘2018 청소년통합지원체계(CYS-Net) 1차 운영위원회 회의’를 실시했다.

CYS-Net(Community Youth Safety-Net)은 지역사회 내 청소년 관련 자원을 연계해 위기청소년을 가정 및 사회로의 복귀를 지원하기 위한 지역사회청소년안전망을 말한다.

경주시 CYS-Net 운영위원회는 경주시, 경주시교육지원청, 경주경찰서, 대구보호관찰소 경주지소, 경주시고용복지플러스센터, 경북남부아동보호전문기관, 경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 학교장, 변호사, 교수 등 관련 전문가 16명의 위원으로 구성돼 관내 위기청소년 지원을 위한 연계방안을 수립한다.

이번 1차 운영위원회 회의에서는 CYS-Net 운영경과 보고 및 활성화를 위한 연계지원 방안 논의와 청소년특별지원 대상자 현황보고 및 신규지원 대상청소년에 대한 선정·심의를 진행했다.

운영위원장인 이병원 시민행정국장은 “이번 회의에서 논의된 사항이 적극 검토·반영 될 수 있도록 하고, 위기청소년에게 다양한 맞춤형 서비스를 지원해, 관내 청소년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다연 기자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