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담당자 반부패 청렴교육
경주소방서는 28일 본서 사무실에서 건축, 위험물, 다중이용업소 등 민원업무를 담당하는 직원 5명을 대상으로 소방공무원 청렴도 강화를 위한 친절·청렴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지속적인 청렴도 향상을 위해 민원담당자 업무능력을 향상시켜 시민들이 더 만족할 수 있는 고객감동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중점 내용으로는 ▲청렴도 향상에 필요한 행정적·구조적 모순점 파악 ▲깨끗하고 투명한 민원 근무환경 조성방안 ▲취약분야 개선방안 마련 등에 대해 집중적으로 논의했다.
안태현 경주소방서장은 “민원업무는 소방서의 이미지를 만드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며“민원인의 입장이 돼 소방서를 찾는 모든 민원인들에게 신속하고 청렴한 업무처리로 최고의 만족을 드리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구효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