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학기 특기적성 교육과정 수강생 모집

청소년수련관에서 신나고 알찬 여름방학 보내볼까?

6_보도자료_여름학기 특기적성 교육과정 수강생 모집_01

경주시가 변화하는 청소년 정책에 맞춰 지역 청소년의 경쟁력을 높이고 사교육비 부담을 줄이고자 ‘2023 여름학기 특기적성 교육과정’ 수강생을 모집한다.

교육 과정은 마음요리사, 쿠킹베이킹, 드론항공, 융합코딩, 아트영어, 뮤지컬, 뉴스포츠, 화랑문화탐방 등 37개 과정을 오는 26일부터 다음달 22일까지 1개월 과정으로 진행한다.

참가 대상은 경주에 거주하는 청소년 및 성인(화랑문화탐방에 한함)이다.

접수는 오는 17일 오전 10시부터 21일 오후 5시까지 경주공공서비스예약(인터넷)을 통해 선착순 마감된다.

단 수강료가 감면되는 기초생활수급자 및 시설 아동은 7월 12일부터 14일까지 청소년수련관 방문 혹은 전화로 우선 접수해야 한다.

수강료는 청소년 1만원, 성인 2만원이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아동청소년과 청소년활동팀(054-779- 6179)에 문의하면 된다.

배경혜 아동청소년과장은 “지역 청소년들이 특기적성 교육으로 알찬 여름방학을 보내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청소년의 창의력 향상 및 자기개발 역량 강화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특기적성 교육은 매학기 지역 청소년과 부모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으며, 청소년의 잠재력 개발은 물론, 긍정적인 또래 관계를 형성에 도움을 줘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는 계기가 되고 있다. 이재학 기자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