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소방서, 불시 긴급구조통제단 가동 훈련

경주소방서가 블루원 리조트 룩스타워 대상으로 현장 대응의 전력 기능을 강화하기 위한 긴급구조통제단 불시 훈련을 하고 있다.2경주소방서가 블루원 리조트 룩스타워 대상으로 현장 대응의 전력 기능을 강화하기 위한 긴급구조통제단 불시 훈련을 하고 있다.1경주소방서가 블루원 리조트 룩스타워 대상으로 현장 대응의 전력 기능을 강화하기 위한 긴급구조통제단 불시 훈련을 하고 있다.4

경주소방서(서장 한창완)는 지난달 30일 천군동 블루원 리조트 룩스타워 대상으로 재난대응 긴급구조통제단 불시가동훈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긴급구조통제단 불시가동훈련은 각종 재난 발생 시 통제단의 가동절차와 긴급구조에 관한 사항을 총괄·조정하고 각 부·반별 임무분담에 따른 수행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블루원 리조트 룩스타워 대형화재 발생으로 다수의 인명과 재산피해가 발생한 상황을 가정해 현장에서 적용 가능한 상황별 메시지를 부여하고 재난상황에 맞는 핵심 부서 운영과 신속한 초기 가동 체계를 확보하기 위해 진행됐다.

훈련사항은 *통제단 각 반별 유기적 역할 분담 *재난 상황에 따른 신속한 의사결정 *현장에 적합한 소방력 배치 *상황보고판, 시간대별 조치사항, 재난대응작전도 작성 *재난상황 SNS(카톡-단톡방) 실시간 상황전파 및 정보공유 등 *현장여건 변화 등에 따른 다각적인 해결방안 논의 등에 주안점을 두고 실시했다.

한창완 서장은 “이번 긴급구조통제단 훈련을 통해 소방대원들이 실제 상황에서도 침착하게 대응할 수 있는 실력을 갈고 닦길 바란다”며 “주기적인 긴급구조통제단 훈련을 통해 대원 각자가 완벽한 대응능력을 길러 시민의 생명을 지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구효관 기자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