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문화관광公, 경북 산림관광 홍보 코디네이터 모집

경북 산림관광자원 취재 ·영상제작 등 경북 산림관광 홍보 전문가 양성

2022산림관광홍보코디네이터단 모집 포스터

경상북도와 경상북도문화관광공사(이하 공사)는 경북의 구곡, 숲길, 산림 시설 등 다양한산림관광 자원을 홍보하기 위해 유튜브 영상을 제작하고 홍보 활동을 전담할 ‘2022 산림관광 홍보 코디네이터’20명을 29일부터 7월 11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금번 모집은 일반과 프로 2개 부문으로 나뉘어 진행되는데, ▲일반부문은 산림관광자원 및 유튜브 영상 제작에 관심있는 누구든지 지원 할 수 있으며, ▲프로부문은 유튜브 채널 보유자로 구독자수 100명 이상을 보유하고 있다면 지원이 가능하다.

경상북도 산림관광지에 대한 지식과 유튜브 채널 운영 경험, 영상 콘텐츠 활용 능력 등을 종합해 산림관광 홍보 코디네이터로 최종 선발된 20명은 오는 7월부터 영상기획 및 촬영 관련 유튜브 온라인 교육을 시작으로 12월 까지 경북 산림관광지 홍보 동영상을 제작해 약 6개월 간 홍보 활동을 펼치게 된다.

코디네이터 활동혜택으로는 홍보 영상제작에 따른 소정의 활동비를 지원하며, 연말 성과공유회를 통해 교육 수료증과 우수활동자 표창을 수여한다.

지원방법은 부문별 네이버 링크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해당 모집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경북나드리 홈페이지 및 경상북도문화관광공사 북부지사 지역관광육성팀(054-823-9326)으로 문의하면 된다.

공사 김성조 사장은 “코로나 19 이후 숲 치유와 힐링을 찾는 분들이 많아졌다.”면서 “경북의 숲, 구곡, 휴양림 등 천혜의 산림관광자원에 대한 유익한 정보를 미디어 콘텐츠로 제공하고 홍보하는 큰 역할을 해줄 열정있는분들의 많은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구효관 기자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