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코, 정규직 신입사원 8명 공개채용
일반직 6명, 공무직 2명... 원서 접수 5월 15일~ 24일 까지
경주 하이코가 2022년도 정규직 신입사원 8명을 선발한다.
12일 하이코에 따르면 모집 규모는 △MICE 기획·운영·유치마케팅 등 업무를 수행하는 6급 일반직 4명 △행사 홀매니징, AV(Audio/Visual) 장비 운용, 운전(대외업무 시 관용차량 운행) 등의 업무를 수행하는 6급 일반직 1명 △시설관리(기계, 영선 등)를 담당하는 6급 공무직 2명 △시설관리(소방안전관리)를 수행할 6급 공무직 1명이다.
채용절차는 서류전형과 필기시험, 면접전형 등 총 3단계로 진행한다.
학력과 성별의 제한은 없으나 공고일(5월 10일) 기준 만 18세 이상 만 60세 미만이어야 하며, 남자의 경우 병역필 또는 면제된 사람에 한 해 응시할 수 있다.
또 일반직 응시자의 경우 토익 700점(공고일 기준 2년 이내 취득점수) 이상인 사람에 한해 지원이 가능하며, 행사 홀매니징 분야는 반드시 1종 보통 운전면허를 소지하고 있어야 지원이 가능하다.
공무직의 경우 시설관리(기계, 영선 등) 분야는 에너지관리기능사 이상의 자격증을, 시설관리(소방안전관리) 분야는 소방설비산업기사 이상의 자격증을 소지한 사람에 한해 지원이 가능하다.
서류전형은 자격요건에만 부합하면 모두 합격하며, 필기시험(NCS직업기초능력평가, 인성검사)을 통해 4배수를 뽑는다.
3차 시험은 블라인드 면접 방식으로 일반직의 경우 영어구술면접이, 공무직의 경우 직무에 대한 전문성 평가가 이뤄진다.
이번 채용은 (재)경주화백컨벤션뷰로 채용홈페이지를 통해서만 진행하며 원서접수 기간은 5월 15일 9시부터 24일 18시까지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하이코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지난해 하반기 치러진 하이코 정규직 신입사원 모집에는 4명 선발에 58명이 지원해 평균 14.5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한 바 있다. 구효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