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문화재단, 시민 중심의 민간 거버넌스 ‘문화시민협의체’ 모집

시민의 참여와 주도로 만들어가는 경주 문화도시

[별첨]문화시민협의체 모집 포스터

경주시와 경주문화재단 문화도시사업단은 문화특화지역조성사업의 일환으로 시민이 제안하고, 직접 만들어가는 경주 문화도시 조성을 위해 문화시민협의체를 4월 11일부터 15일까지 모집한다.

문화시민협의체는 시민 ․ 문화예술인 ․ 사회적 경제기업, 3개의 협의체로 시민중심의 민간 거버넌스로 구축된다.

시민협의체는 청소년, 청년, 중장년, 노년층을 비롯해 생활동아리 및 동호회를 대변하는 일반시민들로 구성되고, 문화예술인협의체는 공연 및 시각예술분야의 전문문화예술인과 문화예술인단체의 대표로, 사회적 경제협의체는 문화예술 관련분야의 사회적기업, 협동조합, 마을기업, 자활기업, 소셜벤처 등의 대표 또는 그 구성원으로 구성된다.

시민 중심의 민간 거버넌스로 구축될 문화시민협의체는 시민이 행복한 문화도시로 나아가기 위해 다양한 사업아이디어 제안과 계획수립 및 실행방안을 모색하고, 지속가능한 문화생태계 조성과 문화예술분야의 사회적 경제 활성화 방안 마련 등 시민 주도의 다양한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문화시민협의체는 우리 도시가 가진 고유의 문화적 자산을 활용해 시민의 삶의 가치를 드높이고, 문화적으로 윤택한 사회를 만들기 위한 문화도시 조성에 관심 있는 경주시민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각 협의체별 12명 내외로 선정된다.

4월 27일 발대식 및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12월까지 문화도시 조성 관련 정책 공유, 조성계획 수립 및 보완, 실행을 위한 활발한 활동이 진행될 예정이며, 소정의 회의수당이 지급된다.

4월 11일부터 15일 오후 6시까지 경주문화재단 홈페이지https://garts.kr) 및 경주문화도시 홈페이지https://gjcc.modoo.at/)를 통해 모집공고를 확인할 수 있으며, 모집요강 및 신청서 양식은 경주문화재단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 구효관 기자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