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방민원업무’ 집에서 신청
경주소방서(서장 한창완)가 코로나19 감염 확산을 예방하고 소방민원업무 신청에 대한 민원인의 편의를 위해 소방민원센터(소민터)를 이용해 줄 것을 당부했다.
소방민원센터(소민터)란 민원인의 소방서 방문이 어렵거나 코로나19로 인해 외출이 어려워도 인터넷으로 간편하게 민원업무를 신청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시스템이다.
소민터 이용은 소방민원센터(www.somin.go.kr) 사이트에 접속해 회원가입 및 공인인증서를 등록하면 이용이 가능하며, 언제든지 신청한 민원업무의 진행 상황과 처리결과도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다.
소민터의 주요 민원서비스는 ▲소방시설 작동기능점검 실시결과 보고서 작성 ▲소방시설 등 종합정밀점검표 보고서 작성 ▲소방안전관리(보조)자 선·해임 신고 ▲2·3급 소방안전관리자 선임 연기 신청서 작성 등이다.
김용만 예방안전과장은 “소민터의 이용은 코로나19의 감염 확산 방지뿐만 아니라 소방민원 업무를 안전하고 편리하게 할 수 있는 방법”이라며 “소민터를 적극 이용해 줄 것”을 당부했다. 구효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