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남동, 어르신 무료 장수사진 촬영
코로나 시대 무병장수 기원
황남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이태익)가 지난 28일부터 30일까지 3일간 지역 어르신을 대상으로 인생에서 가장 아름다운 순간을 기록해 주는 장수사진 촬영 행사를 가졌다.
이번 행사는 황남동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정희택)와 함께 ‘2021 주민자치활성화 프로그램 공모 사업’의 일환으로, 코로나로 심신이 지친 지역 어르신을 대상으로 심리적 안정을 도모하고 무병장수를 기원하고자 기획됐다.
장수사진 촬영은 코로나 방역 수칙 준수 및 거리두기를 위해 한번 촬영에 20명 내외의 어르신으로 인원을 제한해 3일간 총 9차례에 걸쳐 열렸으며, 레크리에이션 강사의 마음열기 활동을 통해 어르신들이 밝고 미소 가득한 얼굴로 즐겁게 촬영할 수 있도록 진행됐다.
이번에 촬영된 장수사진은 의상 및 이미지 보정과 인화 작업을 거쳐 고급 액자와 함께 일체 비용부담 없이 무료로 전달될 예정이다.
정희택 주민자치위원장은 “노년기 삶의 마무리를 준비하는 과정에서 어르신 혼자 고민하기 보다는 지역사회가 동참함으로써 밝고 긍정적인 인식으로 전환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태익 황남동장은 “어르신들이 모두 건강하고 즐거운 노후 생활을 보냈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가 함께 관심을 갖고 주민 복지에 참여해 나가는 장이 더욱 확대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재학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