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권역 온라인 취업박람회 개최

경주상공회의소

경주상공회의소(회장 이상걸)는 코로나19 상황의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기업과 구직자간의 매칭 지원을 위해「2021년 경주권역 온라인 취업박람회」를 오는 14일부터 16일까지 3일간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경주시가 주최하고 상공회의소 주관으로 경주고용복지⁺센터, 경주시취업지원센터 외 지역의 취업지원 관련기관과 지역 대학교, 특성화고가 참여한 가운데 기존에 오프라인으로 개최하던 박람회 형식에서 벗어나 누구나 시간과 장소의 제한 없이 인터넷 접속이 가능한 곳이면 어디서나 참여가 가능하다.

구직자들은 박람회 홈페이지에 참여하는 구인업체에 지원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면접은 참여업체의 내부 상황에 맞게 업체 내 1:1라이브 화상면접을  통한 다양한 방법으로 진행된다.

참여 구직자들은 상공회의소 메인화면 팝업창을 클릭해 페이지 내 이용 가이드영상 및 취업스킬 영상을 참조해 희망업체에 이력서, 자기소개서, 면접영상 중 원하는 방법을 선택해 입사 지원 가능하며, 면접은 합격자에 한해 개별 통보로 진행이 된다.

이상걸 회장은 “이번 행사가 코로나 팬더믹 상황이 지속되는 상황에 구직자들에게는 다양한 고용정보와 폭넓은 취업의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 기업체에게는 지역의 우수한 인재를 채용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구효관 기자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