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강청소년문화의집, 방과후아카데미 참가자 모집

학습지원·전문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 제공

2. 안강청소년문화의집 ‘두빛나래’, 2021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참가자 모집

안강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두빛나래’에서 북경주 지역에 거주하는 초등학교 6학년과 중학교 1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2021년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참가 청소년을 모집한다.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여성가족부와 경주시에서 운영하는 국가정책지원사업으로, 청소년들의 건강하고 건전한 성장을 위해 다양한 활동과 복지를 제공하며 보호체계로써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또한 다양한 인적·물적 자원을 연계한 종합서비스를 제공해 사교육비 경감 및 양육 부담 완화에도 기여하고 있다.

올해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에서는 학습지원 활동과 전문체험 활동, 자기주도 활동, 역량강화 활동, 생활지원 등 다양한 프로그램과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방과후아카데미는 올해 1월부터 12월까지 초등학교 6학년(두빛반)은 평일 오후 4시부터 오후 7시 20분까지, 중학교 1학년(나래반)은 평일 오후 5시부터 오후 8시 20분까지 운영되며 식사도 제공될 예정이다.

또한, 연 4회 실시되는 주말체험 활동에서는 다양한 테마를 선정해 청소년이 중심이 된 체험활동을 통해 시야를 넓히고 생각을 키우는 기회를 제공한다.

주말체험 활동은 북경주 지역의 방과 후 돌봄을 필요로 하는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며, 교육비는 무료(교재와 재료비는 본인 부담)이다.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신청은 안강청소년문화의집을 직접 방문해 신청해야 하며, 이번달 26일까지 모집한다. 자세한 내용은 안강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054-760-2593~5)로 문의하면 된다. 황양대 기자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