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민원만족도 설문조사 결과 발표

8. 경주시, 2020 국토교통부 선정 건축행정평가 우수상 수상

경주시가 실시한 민원만족도 설문조사에서 시민 77.9%가 만족한다고 응답하고, 매우만족이 54.2%로 나타나는 등 시민들의 만족도가 높게 나타났다.

시는 법정민원처리기간이 2일 이상인 새올행정 접수민원(인허가 민원제외)에 대해 올해 7월~9월 3개월 간 민원서비스 이용 시민 9천819명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3천496명이 응답해 35%의 응답률을 보였다.

조사방법은 1차로 문자설문 조사를 하고 미응답자에 대해서는 2차 ARS조사를 민원처리 완료 후 매주 금요일 실시했다.

이번 민원만족도 설문조사는 민원만족도를 객관적으로 평가해 개선사항 등을 보완함으로써, 시민중심의 맞춤형 민원 행정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기 위해 실시됐다.

주낙영 시장은 “민원만족도 결과를 바탕으로 시민들의 편의를 제고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이다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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