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립도서관, ‘방구석 독서 챌린지’ 2탄
랜선 독서체험, 도전! 셀프 컬러링 북 완성, 북 커버 인증샷 찍기
경주시립도서관은 오는 6월 2일부터 7월 5일까지 시민을 대상으로 방구석 독서 챌린지 2탄을 운영한다.
이번 2탄은 지난 6일부터 다음달 28일까지 운영되는 ‘방구석 챌린지 1탄- 독서씨앗 저금통 분양’의 후속 프로그램으로 ‘랜선 독서체험’, ‘도전! 셀프 컬러링 북 완성’, ‘북 커버 인증샷 찍기’로 이뤄지는데 코로나19로 인해 중단됐던 상반기 독서·문화 프로그램의 공백을 메우기 위해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된다.
‘랜선 독서체험’은 다음달 10일부터 7월 5일까지 초등 100명씩 2회, 성인 50명 1회로 총 3회에 걸쳐서 진행되며, 책의 역사를 주제로 한 동영상을 보면서 책의 역사를 배우고 관련된 만들기를 따라하면서 북 아트를 체험해볼 수 있다.
‘도전! 셀프 컬러링 북 완성’은 다음달 9일부터 30일까지 5~7세 유아 50명, 일반 50명을 대상으로 운영되는 취미 강좌로 신청자에게 제공되는 컬러링북을 집 안에서 내 스타일대로 개성 있게 완성해볼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북 커버 인증샷 찍기’는 다음달 2일부터 7월 31일까지 경주시민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시립도서관 페이스북 계정에 현재 내가 읽고 있는 책 표지 사진과 책 추천 한마디를 함께 올리면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소정의 선물을 제공한다.
신청 접수 일자는 프로그램별로 상이하며 시립도서관 홈페이지(library.gyeongju.go.kr) 공지사항을 참고해 해당일자에 시립도서관 홈페이지-독서문화행사-문화행사에서 신청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경주시립도서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어린이자료실 담당자(054-779-8903)에게 문의하면 된다. 이다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