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자원봉사자 ‘자원봉사자증’ 우편발송

1. 경주시, 코로나19 피해 무급휴직 근로자, 프리랜서 등 특별지원(사)경주시종합자원봉사센터(이사장 조문호)는 우수자원봉사자를 인정보상하기 위한 자원봉사자증 발급에 드라이브스루 및 우편 발송 서비스를 도입했다.

우수자원봉사자 ‘자원봉사자증’은 1365자원봉사포털에 가입된 자원봉사자 중 최근 1년간 봉사활동시간이 50시간 이상인 자원봉사자에게 발급하고, 자원봉사자증을 소유한 자원봉사자는 센터에 등록된 145곳의 다양한 할인가맹점(병원, 문화시설, 숙박업소, 음식점, 미용, 서비스 업체 등)의 물품 구입과 서비스 이용 시 5%~30%범위 내 할인혜택 및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사업이다.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로 외출을 자제하고 있는 자원봉사자들은 전화나 e-메일을 통해 자원봉사자증 발급을 사전 신청하고, 차 안에서 카드를 수령할 수 있는 드라이브스루와 우편발송 서비스를 통해 대면접촉을 최소화해 자원봉사자증을 보다 원활하고 안전하게 발급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했다.

조문호 이사장은 “봉사활동 참여가 많은 우수자원봉사자들이 자원봉사자증을 안전하게 발급받을 수 있도록 해 할인가맹점 할인혜택도 받고, 코로나19로 침체되어 있는 지역경제 살리기에 도움이 되고자 한다”고 전했다.

자원봉사자증발급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사)경주시종합자원봉사센터(054-771-1365)를 통해 문의할 수 있다. 이다연 기자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