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천휴게소‧주유소, 연탄 600장 배달

7. 경주시 건천휴게소‧주유소, 어르신들 위한 연탄 600장 배달 (1)경주시 건천읍 방내리에 위치한 경부고속도로의 휴게소인 건천휴게소와 주유소는 지난 26일 지역 어르신들을 위해 연탄 600장을 배달했다.

건천휴게소(대표 조붕곤)는 경부고속도로 부산기점 76㎞(부산방향)에 있으며, 35명의 직원과 내 고장 특산물 코너, 편의점, 종합안내소 등의 편의시설을 운영하고 있다.

2015년 한국도로공사가 전국 고속도로 휴게소를 대상으로 실시한 국민평가에서 1등급인 최우수 휴게소로 선정되기도 한 건천 휴게소는 2013년부터 매년 정기적으로 건천읍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쌀, 라면 등 생필품 지원과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 성금기탁, 연탄배달 봉사 등에 참여하는 등 사회공헌 활동을 계속 이어오고 있다.

이날 건천 휴게소, 주유소 직원들은 건천 지역 어르신들이 따뜻한 겨울을 날 수 있도록 정부지원을 받지 못한 3가구에 연탄을 배달했다.

조붕곤 대표는 “추운 겨울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에 직원들이 십시일반 모아서 기부했으며, 이러한 나눔으로 따뜻한 세상임을 느끼는 한 해가 됐으면 한다”고 전했다.

김상장 건천읍장은 “어려운 경기에도 불구하고 매년 어려운 이웃을 위해 도움의 손길을 보내준 건천휴게소에 감사하다”고 말했다. 황양대 기자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