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생활예술고등학교 자원봉사기본교육
경주시종합자원봉사센터(이사장 조문호)는 18일 삼성생활예술고등학교 전교생 200여명을 대상으로 자원봉사 기본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자원봉사 기본교육은 자원봉사의 개념·의미, 1365(자원봉사포털사이트) 안내 등 기본정보교육과 시민성 향상을 위한 소양교육을 진행했다.
특히 시민성 향상을 위한 소양교육은 칭찬의 의미·효과·필요성 등 칭찬의 중요성에 대해 공감하는 시간을 비롯한 일상생활에서 실천할 수 있는 방법 등을 안내했다.
이날 강의는 지난 7월 자원봉사센터에서 진행한 자원봉사 전문강사 양성과정에서 자원봉사기본교육 및 칭찬교육, 그리고 스피치 교육을 우수하게 수료한 리더자원봉사자들이 처음으로 직접 강의를 진행해 더 의미가 깊은 시간이었다.
조문호 이사장은 “우리센터는 풍부한 자원봉사 경험을 가진 자원봉사 전문 강사진 구축을 통해 다양한 계층과 연령대에 맞춤형 교육이 가능해 졌으며, 앞으로도 이를 적극적으로 활용해 지역사회에 자원봉사의 바람을 일으킬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번 교육에 강사로 참여한 김 모씨는(58세) “첫 강의라 많이 긴장되고 떨렸다”며 “학생들이 경청해 주어 고마웠고 앞으로도 이런 기회를 통해 경주시민들의 마음을 두드리고 여는 역할을 해 나가고 싶다.”고 말했다.
자원봉사교육이 필요한 학교, 기관 및 단체는 경주시종합자원봉사센터로 문의 (054-771-1365) 하면 된다. 황양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