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 공공기관 직무체험’ 참여자 모집
직무체험이 곧 취업이다!
경주시는 5월 1일부터 15일까지 ‘대학생 공공기관 직무체험’ 참가 희망자를 모집한다.
‘대학생 공공기관 직무체험’은 대학생들이 하계 방학기간(7~8월)중 지역 공공기관에서 근무하며 적성에 맞는 직무체험 및 진로탐색의 기회를 가지도록 하는 사업이다.
모집인원은 총20명이며 공고일 현재 만29세 미만의 경북도내 대학생이거나, 타 시도 대학생이더라도 부모 또는 신청자 본인이 경북도내 주소를 두고 있으면 신청이 가능하다. 대학생의 범위에는 재학생, 휴학생, 졸업생이 모두 해당된다.
사업 참여는 7개 기관으로 경북문화관광공사, 경주시시설관리공단, (재)경주화백컨벤션뷰로, (재)경주문화재단, (재)문화엑스포, (재)신라문화유산연구원, 신경주지역개발(주) 등이 참여할 계획이다.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모집기관별 전공 및 근무조건을 확인 후 참여신청서 및 관련 서류를 경주시 일자리창출과 청년일자리팀으로 방문 제출하거나 등기우편 제출하면 된다.
신청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경주시청 홈페이지(경주소식-새소식-채용공고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다.
남심숙 일자리창출과장은 “취업을 준비하는 대학생이 전공 및 적성과 연계한 현장 실무를 경험하고 취업진로를 탐색할 수 있는 기회를 잘 활용할 수 있도록 많은 청년들의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황양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