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 경자씨 리더 워크숍 개최
Everyday 칭찬day 자원봉사자가 앞장
경주시종합자원봉사센터(이사장 조문호)가 지난 21일 경주 한화리조트에서 지역 100여개 자원봉사단체 리더 25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2019 친절한 경자씨 리더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이영석 경주부시장, 김석기 국회의원, 윤병길 경주시의장 등 내빈이 참석한 가운데 손성락 前 소비자안전센터 소장을 초청해 ‘소비자보호와 자원봉사’라는 주제로 자원봉사자에게 유익한 정보를 전달하고 자원봉사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해 볼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올 한해 센터 중점사업인 ‘칭찬 물결 프로젝트 든든캠페인’에 대한 취지 설명과 적극 동참하겠다는 실천 서약식도 진행했다.
경주시는 현재 6만여 명의 등록된 자원봉사자들이 취약계층을 위한 무료급식과 의료지원, 기초질서, 지역 행사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 중이다.
이영석 경주부시장은 “워크숍을 통해 친절한 경자씨를 대표하는 리더들의 역량이 더욱더 충만해지고, 자원봉사를 통해 밝고 희망적인 긍정의 마인드가 확산되기를 기원한다” 고 말했다.
조문호 이사장은 “언제나 최일선에서 헌신하고 있는 자원봉사단체 리더들을 응원하며, 친절한 경자씨로써 칭찬의 도시 경주 만들기를 위해 모두 함께 노력해 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다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