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식품 가공창업 기초반 교육생 모집

농산물 가공창업 활성화에 앞장

6. 농식품 가공창업 기초반 교육생 모집(가공창업 기초반 교육장면) (1)

경주시 농업기술센터는 지역 농촌자원을 활용한 농업인의 다양한 소득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농산물 가공창업 기초반 교육 제3기 교육생을 오는 3월 28일까지 모집한다.

교육신청은 현재 경주시에 주소를 둔 농업인으로 자가 생산 농산물을 주원료로 하는 가공창업자 등 농산물 가공창업에 관심 있는 시민은 누구나 교육을 신청할 수 있다.

교육생은 접수된 서류를 바탕으로 교육 동기와 창업의지 등을 고려해 선발하며, 합격자에 한해 개별 통보한다.

교육은 서류전형을 통해 확정된 교육생 50명을 대상으로 가공창업, 식품위생, 경영실무 등 각 분야 전문가를 초빙해 다음달 5일부터 6월 7일까지 매주 금요일 하루 4시간씩 총 10회 경주시 농업인회관 대연수관에서 진행한다.

농식품 가공창업 기초교육을 희망하시는 분은 신청서(양식)를 경주시청 또는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하거나, 담당 부서 또는 읍면동 농업인 상담소에서 받을 수 있다.

교육 신청서는 접수기한 내에 담당부서인 농업진흥과 생활자원팀(054-779-8693)으로 방문 접수하면 된다.

최정화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경주 농업인들이 자기가 생산한 농산물을 이용한 가공품 생산 활성화와 다양한 농외소득 개발을 목표로 농산물 가공창업 교육을 단계적으로 추진하는 등 지역 농산물 소비촉진을 위한 지원을 지속적으로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농산물 가공창업 기초반 교육은 2017년부터 1,2기 75명의 수료생을 배출한 바 있다. 구효관 기자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