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립 칠평도서관, 상반기 독서․문화 프로그램 개설
봄에는 ‘만지 作, 꼼지 樂 함께 즐겨요
경주시립 칠평도서관은 지역 주민들에게 문화향유 기회를 확대하고 도서관 이용 활성화를 위해 4월에서 5월 두 달간 ‘칠평도서관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개설해 운영한다.
이번 강좌는 유아부터 초등학생 및 성인을 대상으로 개설하며 각 프로그램당 15명을 모집한다.
유아 및 초등학생을 위해서는 △생각통통 유아창의놀이, △꿈과 상상 로봇코딩, △역사논술 등 3개 강좌가, 성인 대상으로는 △수채화로 그리는 경주이야기, △동요 하브루타 강좌가 마련되어 있다.
특히 결혼 이주 여성을 대상으로 개설되는 ‘수채화로 그리는 경주 이야기’ 강좌에서는 경주의 다양한 모습과 문화유산 등 우리 사회의 전통과 문화에 대해 알아보고 그려보는 유익한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또한 ‘동요 하브루타’ 부모교육 강좌는 음악교육의 적기 및 음악교육의 중요성에 대해 알아보고 서로 토론하며, 놀이 방법도 배워보는 알찬 강의가 준비되어 있다.
수강료는 무료이며(재료비 본인 부담), 이달 19일부터 31일까지 경주시립도서관 홈페이지(http://library.gyeongju.go.kr)독서문화행사 문화강좌 신청에서 선착순으로 수강 신청을 할 수 있다.
기타 상세한 사항에 대해서는 홈페이지 문화프로그램(칠평도서관) 메뉴를 참고하거나 전화(779-8962)로 문의하면 된다. 황양대 기자